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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철학

철학자 '쇼펜하우어'가 말한다.

by 디펜더타는남자 2023. 3. 5.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생애

철학자 아르튀르 쇼펜하우어는 1788년 2월 22일 발트해 연안의 단치히(현재의 폴란드 그단스크)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났을 때, 단치히는 프로이센 왕국의 일부였다.


쇼펜하우어는 성공한 상인의 아들로 부유하고 교양 있는 가정에서 자랐다. 그는 16세 때까지 집에서 교육을 받았고, 그 후 함부르크에 있는 체육관에 다녔다. 이후 괴팅겐 대학교와 베를린 대학교에서 공부하였고, 임마누엘 칸트의 철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쇼펜하우어의 철학은 종종 세계를 이해하는 데 이성과 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한 독일 관념론으로 알려진 운동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쇼펜하우어는 이성이 절대적인 지식에 접근할 수 있다는 생각을 포함하여 그의 전임자들의 많은 생각들을 거부했다.

쇼펜하우어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의지와 대표로서의 세계"인데, 그는 현실의 근본적인 본성이 그가 "의지"라고 부르는 맹목적이고 비합리적인 힘이라고 주장한다 쇼펜하우어는 그 의지가 인간의 모든 욕망과 행동의 원동력이며, 그 의지의 끝없는 노력 때문에 인생에서 진정한 행복이나 만족을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믿었다.

쇼펜하우어의 철학은 또한 의지의 고통과 불만족으로부터 일시적으로 벗어날 수 있는 예술과 미적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는 예술이 개인들로 하여금 의지의 제약으로부터 자유로운 초월적인 존재의 상태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고 믿었다.

쇼펜하우어는 1860년 9월 21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사망했다. 그의 생각은 전 세계의 철학자들과 학자들에 의해 계속 연구되고 토론되고 있다.

 

 

철학자 '쇼펜하우어'가 주장하는 철학

철학자 아서 쇼펜하우어는 세계에 대한 우리의 경험을 형성하는 데 인간 의지의 근본적인 역할을 강조하는 독특한 철학 체계를 개발했다. 쇼펜하우어의 주요 사상과 주제는 다음과 같다:

의지의 우선순위: 쇼펜하우어는 현실의 근본적인 본질은 그가 "의지"라고 불렀던 맹목적이고 비합리적인 힘이라고 믿었다 이 의지는 인간의 모든 욕망과 행동의 원동력이며, 그 영향력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이성의 한계: 쇼펜하우어는 절대적인 지식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이성의 힘에 대해 깊이 회의적이었다. 그는 그 의지가 이성보다 더 근본적이며 세상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항상 우리의 주관적인 관점에 의해 매개된다고 믿었다.

고통의 문제: 쇼펜하우어는 삶을 의지가 만들어내는 끝없는 욕망과 욕구에 대한 끊임없는 투쟁으로 보았다. 그는 고통은 인간 존재의 필연적인 부분이며, 그것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일시적인 의지의 정지를 통해서라고 믿었는데, 그것은 심미적 경험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었다.

예술의 중요성: 쇼펜하우어는 예술이 의지의 한계에서 벗어나 초월적인 존재 상태에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고 믿었다. 그는 심미적 경험이 개인들로 하여금 의지의 제약으로부터 자유로운 일종의 '순수한 인식'을 이룰 수 있게 한다고 믿었다.

연민의 윤리: 쇼펜하우어는 모든 생명체의 근본적인 통일성을 인정하는 것이 윤리적 행동의 핵심이라고 믿었다. 그는 타인의 고통에 대한 적절한 대응은 무관심이나 무관심이 아니라 연민과 공감이라고 주장했다.

쇼펜하우어의 철학은 전반적으로 의지의 우선성, 이성의 한계, 고통의 문제, 예술의 중요성, 연민의 윤리성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의 사상은 오늘날 철학자들과 학자들에 의해 계속 연구되고 토론되고 있다.

 

 

철학자 '쇼펜하우어'가 주는 교훈

아서 쇼펜하우어의 철학에서 얻을 수 있는 한 가지 중요한 교훈은 우리 자신의 관점의 한계와 세계에 대한 경험의 주관적 본질을 인식하는 것의 중요성이다.

쇼펜하우어는 현실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항상 우리의 주관적인 관점에 의해 매개되며, 우리는 결코 우리 자신의 외부에 있는 객관적인 현실에 접근할 수 없다고 믿었다. 이것은 우리의 믿음, 가치관, 태도가 우리의 개별적인 경험과 배경에 의해 형성되고, 다른 사람들의 그것들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쇼펜하우어는 우리 자신의 관점의 한계를 인식함으로써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더 공감하고 동정심을 가질 수 있다고 믿었다. 우리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다른 사람들에게 강요하기보다는, 우리는 그들의 관점과 경험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동정과 친절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이 교훈은 우리가 종종 우리의 차이에 의해 나뉘고 표면적인 특성에 근거하여 다른 사람들을 판단하는 경향이 있는 오늘날의 세계에서 특히 관련이 있다. 우리 자신의 관점의 한계를 인식하고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우리는 더 조화롭고 동정적인 공동체를 건설하고, 더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향해 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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