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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포르쉐 3세대 신형 카이엔 과연 어떻게 나오나

by 디펜더타는남자 2023. 4. 26.

포르쉐 AG는 19일 신형 카이엔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3세대 부분변경 모델은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디스플레이와 작동 방식을 통합하여 제공합니다. 이전에 타이칸에서 선보인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균형을 통해 운전자 중심의 최적화된 작동 방식을 제공합니다.

 

 

 

 

<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
<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스티어링 휠 주변에 배치되었으며, 스티어링 휠 뒤 왼쪽 레버에는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시스템 작동을 위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신형 카이엔의 운전석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곡선형의 독립형 디자인과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12.6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이 처음으로 적용되었습니다.

&lt;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gt;
<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

신형 카이엔의 조수석에는 최초로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퍼포먼스 데이터 표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 및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기능 등이 옵션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lt;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gt;
<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

또한, 새로운 프런트 엔드와 아치형 윙, 기술적으로 향상된 헤드라이트, 새로운 보닛 등으로 차량의 전폭이 강조됩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옵션 사양으로 새롭게 추가됩니다.

 

&lt;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gt;
<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

신형 카이엔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비롯한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합니다. 또한, 새로운 쇽업소버는 2밸브 기술을 적용하여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스테이지를 분리하여 저속 주행의 승차감, 역동적인 코너링 시 핸들링, 롤 및 피치 제어를 현저하게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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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

포르쉐는 유럽 시장에서 세 가지 엔진 타입의 카이엔을 선보입니다. 신형 카이엔 S에는 이전 V6 엔진을 대체해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친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최고출력은 34마력 증가한 474마력이며, 최대토크는 6.1 kg·m 증가해 61.2kg·m를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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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

카이엔, 카이엔 쿠페 모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4.7초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시속 273km입니다. 3리터 V6 터보 엔진을 장착한 신형 카이엔 베이스 모델은 최고출력은 13마력 증가한 353마력이며, 최대토크는 5.1 kg·m 증가한 51kg·m를 발휘합니다.

&lt;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gt;
<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

카이엔 터보 GT는 쿠페로만 제공되며, 카이엔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신형 카이엔 터보 GT는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19마력이 증가한 최고출력 659마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3.3초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시속 305km에 달한다.

&lt;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gt;
<출처 포르쉐 코리아 신형 카이엔 사진>

신형 카이엔은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PASM, 20인치 휠, 후방 카메라가 포함된 전방 및 후방 파크 어시스트, 최대 15와트의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트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독일 시장에서는 부가세 및 국가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판매 가격이 8만9097유로부터 시작된다. 향후 우리나라에서도 출시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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